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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동아체육용품, '깜짝 대규모 계약'..上 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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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동아체육용품이 대규모 계약을 성사시키면서 19일 장중 상한가를 터치했다.

오전 9시1분 현재 전일 대비 275원(10.72%) 오른 28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시작과 함께 상한가까지 올라가기도 했다.
동아체육용품이 이날 지난해 전체 매출액인 1195억원의 약 70%에 해당하는 842억원(환율 165.98원/RMB 적용) 규모의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 공급계약은 동아체육용품의 브랜드 '치우즈(求質)' 제품 생산을 맡고 있는 중국 내 자회사 복건성치우즈체육용품에서 발생했다. 올해 가을, 겨울 신발 및 의류 신제품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최근 상하이에서 열린 '2010년 가을, 겨울 신상품 박람회'에서 얻어낸 결과다. 베이징, 상하이, 톈진, 하얼빈, 항저우, 쿤밍 등 중국 전역 25개 총판사와 가맹상 204개와 계약을 체결했다.

복건성치우즈체육용품은 봄과 가을 1년 2회 모든 총판사를 대상으로 제품 박람회를 개최하고, 제품을 6개월 동안 독접적으로 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한다. 총판에서 계약을 체결시 계약 물량 보다 20% 가량 추가 주문이 들어오는 선례가 있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실제로 회사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총반사·가맹사로부터 올릴 수 있는 매출액은 더 늘어나게 된다.
동아체육용품의 지난해 매출액은 1195억원. 매년 두자릿 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동아체육용품은 IPO를 위해 설립된 홍콩 지주회사와 실제 사업을 하고 있는 자회사 복건성치우즈체육용품, 기업의 출발점이 됐던 손자회사 천주신동아신발제조유한공사로 구성돼 있다.

성장 동력으로 자리잡은 '치우즈' 브랜드는 평균 150~250위안 가격대의 제품을 구입하는 중저 소득층을 겨냥한 것으로 농촌의 소득 증가에 따라 중소브랜드 위주로 시장이 구축돼 있는 중국 시장 상황과 잘 맞아 떨어진다. 또 25~40세의 넓은 고객층을 확보, 기능성과 가격적 측면에서 두루 수요층을 갖출 수 있는 레저화를 집중 공략하고 있어 빠른 속도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동아체육용품은 지난달 2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 공모가 5000원을 밑돈 4500원에 시초가를 형성한 후 계속 공모가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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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선미 기자 psm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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